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부안군-관내 기관단체, 부안사랑 인구감소 위기 극복 캠페인 본격 추진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9-04 14:12:42
기사수정
  • -부단군 인구감소 위기 극복과 생활인구 확대 위한 캠페인 활동 펼쳐
[부안=뉴전북] 부안군이 심화되는 인구감소 위기 극복과 생활인구 확대를 위해 관내 주요 기관·단체와 함께 부안사랑 인구감소 위기 극복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부안군-관내 기관단체, 부안사랑 인구감소 위기 극복 캠페인 본격 추진

 

이에 따라 군은 지난 3일 부안경찰서(서장 이영휴)를 방문해 협약을 체결하고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영휴 부안경찰서장은 갈수록 심화되는 인구감소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 부안주소갖기 운동과 부안사랑인 제도 홍보 확산 등 지역의 미래를 지키는 데 적극 동참하고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안군-관내 기관단체, 부안사랑 인구감소 위기 극복 캠페인 본격 추진

 

부안군은 이달 중 부안경찰서를 시작으로 부안해양경찰서, 부안교육지원청, 부안소방서, NH농협 부안군지부 등 관내 기관·단체와 부안사랑 인구감소 위기 극복 협약을 순차적으로 체결하고 인구정책 협력체계를 본격 가동해 전입 분위기 조성 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인구정책 확산에 공동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부안주소갖기 운동 적극 동참, 부안사랑 실천 캠페인 참여, 부안사랑인 제도 및 전북사랑도민 제도 확산, 인구감소 위기 극복 공동 협력 등이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부안주소갖기 운동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전입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부안사랑인 제도와 전북사랑도민 제도 홍보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