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부안군립도서관, ‘독서의 달’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운영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9-03 16:03:03
기사수정
  • -도서관에서 놀자 재미있는 책놀이‧찾아가는 어르신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 진행
[부안=뉴전북] 부안군립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군민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안군립도서관, ‘독서의 달’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운영

 

먼저 지난 2일부터 오는 101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놀자! 재미있는 책놀이를 운영한다.

 

부안군립도서관, ‘독서의 달’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운영


이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그 내용을 놀이와 활동으로 확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고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어르신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10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실버복지관에서 운영된다.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그림책 읽기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인지 강화 활동을 접목해 어르신들이 책과 함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9월 한 달 동안은 대출 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늘리고 연체 도서를 반납하면 연체일과 관계없이 바로 대출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해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 모두가 책의 가치를 새롭게 느끼고, 도서관이 생활 속 문화 공간으로 더욱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