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300명 대상 인권교육 실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8-21 23:18:18
기사수정
  • - 어르신들의 권리 의식 높이고, 건강한 사회참여 환경 조성 위해 마련 - 인권교육 지도사의 실질적이고 공감도 높은 교육 진행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권리 의식을 높이고건강한 사회참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노인 인권 감수성 향상동료 간 존중하는 대화법성희롱 예방갈등 상황 대처법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다뤘으며참여자들은 인권 보호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스스로의 권리를 지키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맡은 오효신 강사는 미래성장교육연구소 인권교육 지도사로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공감도 높은 교육을 진행했다.

 

김제사회복지관 관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 상호 간 존중과 배려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 단순한 일자리를 넘어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은 지역사회의 소중한 자산이며인권 존중은 그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