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성평등한 조직문화는 더 큰 성과를 만드는 힘” 전북자치도, 성희롱 예방 캠페인·폭력예방교육 실시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8-21 23:12:01
기사수정
  • - 출근길‘성희롱 예방 캠페인’전개… 김관영 지사 직원 참여 독려 - 전북공무원노조·전북경찰청·자치경찰위와 불법 촬영 합동점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 간부공무원 130여 명 대상…
[도정=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는 21일 도청에서 성희롱 예방 캠페인과 폭력예방교육을 연이어 실시하며 성평등한 직장문화 확산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나섰다.


전북자치도, 성희롱 예방 캠페인·폭력예방교육 실시

 

이날 오전 도청 1층 로비에서는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이 열렸다. 김관영 지사를 비롯해 여성가족과, 전북공무원노조, 전북경찰청, 전북자치경찰위원회에서 40여 명이 참여하여 직장 내 성희롱 OUT”존중과 배려 GO GO” 구호를 외치며 직원들에게 예방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도청 내 화장실·탈의실에 대한 불법 촬영기기 합동점검도 실시, 근무환경 안전성 확보에 힘을 보탰다.

 

오후에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과장급이상 간부공무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폭력예방교육이 진행됐다. 강의는 젠더십향상교육원 유정흔 원장이 맡아 성희롱·스토킹 등 직장 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2차 피해 예방과 조직 및 구성원의 역할, 디지털 성범죄 등 신종 범죄 대응 방안도 다뤘다.


전북자치도, 성희롱 예방 캠페인·폭력예방교육 실시


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캠페인에 참석해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며 모든 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직장이야말로 도민 신뢰의 기반이라며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통해 더 안전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주은선 기자 silver_line21@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