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 진안읍 기관단체협의회,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발전 모색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8-21 17:52:43
기사수정
  • - 기부로 어려운 이웃 돕고, 지역농산물 구매 결의로 지역사회 활력다짐.-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극복방안을 함께 논의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한 …

[진안=뉴전북] 진안군 진안읍 기관단체협의회(회장 정상식 읍장)는 지난 20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기관단체 협의회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행정복지센터에서 기관단체 협의회 정기 월례회


이번 회의에서는 진안군 주요 시책을 공유하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건의 및 협력 사항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 했다.


특히 ▲수몰민 장학금 등 학생 혜택 홍보 ▲지역사랑 상품권 캐시백 제도 ▲농촌유학 활성화 방안 ▲고추포장재 관리 개선 건의 등 군정 주요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및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석자들은 진안읍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금 창고에 기부를 결의하고, 곧 다가오는 명절에 진안지역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아울러,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극복방안을 함께 논의 했으며, 학생 유치 활동과 빈집을 활용한 정주 여건 마련 등 현실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한 공동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정상식 진안읍장은 기관과 단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야 지역에 활력이 생긴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더 살기 좋은 진안읍, 모두가 행복한 생태건강 치유도시 진안읍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