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특별자치도-몽골 우민고비주, 교류․협력 강화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8-20 22:36:52
기사수정
  • - 우문고비주 주지사 전북도청 방문, 교류 협력 논의 - 교육·계절근로·의료·관광 등 실질 협력 과제 모색
[도정=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는 20일 몽골 우문고비주 주지사 일행과 간담회를 갖고 양 지역 간 교류와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우문고비주지사 전북방문


이번 만남은 상호 이해를 넓히고 실질적 협력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측은 유학생 및 계절근로자 교류 교육·문화 교류 확대 웰빙·치유 의료 협력 문화·관광 산업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폭넓게 논의했다.

 

특히, 지난 4월 전북을 방문한 달란자드가드 시장과의 협의를 바탕으로 자원봉사센터 해외 의료봉사 남원시와의 계절근로자 파견 도내 병원 건강검진·의료 연수 문화관광 교류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이 다시 공유됐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번 우문고비주와의 만남은 양 지역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협력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계기라며 전북은 교육·의료·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방정부 차원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두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범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우문고비주 주지사도 전북과의 협력이 교육, 계절근로,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지역 주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우문고비주지사 전북방문


전북특별자치도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우문고비주와의 우호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주은선 기자 silver_line@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