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소방, 장애인도 손쉽게 119...카카오톡 의료상담 서비스 도입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8-14 23:10:47
기사수정
  • - 카카오톡 기반 비대면 구급상담...사회취약계층 119 접근성 대폭 강화 - 8월 18일부터 시범운영, 병·의원 안내·응급상담 등 실시간 지원
[도정=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는 청각·언어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119 구급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기반 비대면 구급상담 서비스 전북“119상담톡을 오는 818일부터 914일까지 시범운영한다.

 

전북 119상담톡은 카카오톡 기반에서 채널명전북 119상담톡을 검색해 친구등록 후 채팅을 통해 병·의원안내, 응급처치 방법 상담, 구급차 출동요청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의 음성 기반 신고가 어려운 청각·언어장애인 약 23천여 명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소방본부는 도내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단체, 행정복지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 홍보와 가입 안내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를 바탕으로 기능을 보완하고, 향후 전 도민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은 “119서비스는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제공되어야 한다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이 응급상황에서 더 신속하고 안전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소방, 장애인도 손쉽게 119... 카카오톡 의료상담 서비스 도입

전북소방, 장애인도 손쉽게 119... 카카오톡 의료상담 서비스 도입


주은선 기자 silver_line@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