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홍보담당자가 전하는“원포인트 남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
  • 이서원 기자
  • 등록 2025-08-13 15:41:01
기사수정
  • -남원시 유튜브 『남원시 TV』 시정 홍보 강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
[남원=뉴전북] 지자체들의 셀프 홍보 전성시대를 맞아 남원시도 다양한 시정 소식 중 시민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전달하고자 홍보담당자(손은경)가 유튜브 영상에 출연해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남원시 TV는 지금까지 문화, 관광, 예술, 축제를 알리는 역학을 톡톡히 해 왔다면 올 상반기부터는 그동안 자주 다뤄지지 못한 생활정보를 알리고자 지난 4월부터 원포인트 남원코너를 신설하였다.

 

남원시, 홍보담당자가 전하는 “원포인트 남원”


원포인트 남원코너에서는 야간 소아진료가 가능한 달빛 어린이병원’, 실시간 교통정보가 제공되는 남원시 교통정보앱과 같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뿐만 아니라 재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장마철 시민 안전 수칙대응 방안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남원시, 홍보담당자가 전하는 “원포인트 남원”


콘텐츠 형식을 살펴보면 1 내외의 숏츠 영상으로 속도감 있는 설명과 현장 영상을 가미해 시민을 위한 알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영상 콘텐츠 트렌드 또한 놓치지 않으려고 한다. 특히 시민과의 즉각적인 소통 홍보를 확대하고자 시정 소식에 누구보다 밝은 홍보팀 공무원이 직접 기획에서 출연까지 진행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남원시, 홍보담당자가 전하는 “원포인트 남원”


안순엽 기획조정실장은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기획조정실 아래 홍보전산과가 조직개편 된 만큼 시 핵심사업부터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까지 시민과의 쌍방향 홍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서원 기자 new365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