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대 간호대학-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북본부, 보건의료 인재 양성과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8-12 20:03:16
기사수정
  • - 특강과 견학, 실습 등 교육과정 지원에 협력, 시설과 매체, 자료 등 교육 자원도 공동으로 활용
[교육=뉴전북]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 간호대학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북본부와 지역 보건의료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81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북본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전북대 정석희 간호대학장과 문경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북본부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의료 분야 전문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교육과 정책 현장을 긴밀히 연계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해 특강과 견학, 실습 등 교육과정을 지원에 협력하고, 시설과 매체, 자료 등 교육 자원도 공동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또한 워크숍이나 심포지엄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인적 교류도 앞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간호대학-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북본부 업무협약 체결

정석희 전북대 간호대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미래 보건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지역사회와 긴밀히 연계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북본부장은 보건의료 인재 양성과 심사·평가를 담당하는 두 기관이 협력하게 돼 뜻깊다서로의 강점을 살려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