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청소년수련관,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피지컬 AI 솔루션 프로그램’ 운영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8-07 22:34:43
기사수정
  • - VR·AI 기반 집중력 검사… 아동·청소년 맞춤형 교육 지원
[완주=뉴전북] 완주군이 8월 중 완주군청소년수련관에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피지컬 AI 솔루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인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주의집중력, 작업기억력, 사회성, 집행기능, 충동자제력 등 다양한 인지·행동 특성을 측정하고, 이를 통해 개별 맞춤형 교육전략 수립에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며,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총 4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VR 기반 5개 미션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행동 반응을 체계적으로 측정하게 된다.

 

측정 과정에서 수집된 행동, 반응, 음성 등 다양한 데이터는 AI 기술을 통해 분석되며, 객관적이고 정밀한 검사 보고서가 당일 제공된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개별 특성을 조기에 파악하고, 가정과 교육기관 간 소통과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동청소년피지컬AI솔루션 (1)
 
아동청소년피지컬AI솔루션 (2)

특히 이번 검사는 잠재적인 학습 및 행동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 전인적 성장과 교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운영 절차는 VR 사용법 오리엔테이션 VR 게임 기반 데이터 수집 AI 분석 결과지 제공 순으로 진행되며, 검사 결과지는 참여자와 보호자가 즉시 확인 가능하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이번 검사는 아동·청소년의 성장에 꼭 필요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피지컬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우리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