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 민원실 특이민원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8-07 17:29:27
기사수정
  •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총력 -훈련을 통해 비상벨 작동 여부와 보호 장비의 사용법을 점검하고, 비상시 대피 동선도 함께 확인

[진안=뉴전북] 진안군은 7일 군청 민원실에서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상황에 대비한 비상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민원 발생 상황에 대비한 비상대응 모의훈련


이번 훈련은 최근 전국적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민원실 내 폭력 사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로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는 동시에 다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훈련에는 민원봉사과 직원과 청원경찰, 진안경찰서 마이지구대 소속 경찰관 등이 합동으로 참여했다.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상황을 가정해 상급자의 적극 개입 사전 고지 후 녹음·녹화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와 방문 민원인 대피 유도 경찰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진안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벨 작동 여부와 보호 장비의 사용법을 점검하고, 비상시 대피 동선도 함께 확인했다. 특히 훈련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한 대응 방법과 각 부서별 역할 분담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민원 발생 상황에 대비한 비상대응 모의훈련


진안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민원실 근무자들이 위기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과 장비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민원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