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일자리센터-진안군청년센터 지역 맞춤형 청년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8-06 20:59:01
기사수정
  • -일자리 부족 및 미스 매칭으로 인한 청년 정주 인구 유출을 막고 청년들의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 -진안군청년센터와 협력을 통해 일자리로 인한 청년인구 유출을 막고 유입 시 정착할 수 있…

[진안=뉴전북] 진안군일자리센터(센터장 최영규)6일 진안군청년센터 1층 어울림에서 진안청년센터(센터장 김현두)와 관내 청년 대상 지역 맞춤형 일자리 지원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는 일자리 부족 및 미스 매칭으로 인한 청년 정주 인구 유출을 막고 청년들의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군청 관계자도 함께 참여


이 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을 비롯해 군청 관계자도 함께 참여해 지역 청년들의 생각과 지역 일자리 애로사항을 함께 청취하며 현실적인 지원을 위한 업무 연계 및 필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지역 일자리창출 및 고용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체계 확대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각 프로그램 참여 및 정보 공유 지역청년들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발굴 및 추진 지역실정에 맞는 고용정책에 대한 아이디어 및 관련 정보 공유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기타 양 기관의 실무협의에 따른 합의 사항 등이다.


최영규 진안군일자리센터장은 진안군은 평균 나이 56.5세로 초고령화 지역 중 한 곳으로 지역 일자리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청년인구가 중요하다진안군청년센터와 협력을 통해 일자리로 인한 청년인구 유출을 막고 유입 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