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8-01 17:59:12
기사수정
  •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이 군민들의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서관 운영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 등 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

[장수=뉴전북] 장수군은 군청에 위치했던 장수작은도서관을 장수읍 LH푸른마을(장수읍 신천로 96) 아파트 단지 내 1층에 연면적 380.42규모로 이전 재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도서관 외부모습


군은 기존보다 넓은 면적에 열람석 7석과 총 11,916권의 도서를 갖춰 다양한 독서문화 서비스 제공은 물론 생활 밀착형 문화공간으로서 기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말은 휴관이다.

 

특히 이번 이전 및 재개관을 기념해 도서관에 새로 가입하는 회원에게 간단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전기념 회원가입 이벤트행사도 8일까지 진행하며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도서관 내부모습


최훈식 군수는 이번 장수작은도서관 이전으로 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도서관 서비스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이 군민들의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에는 군립도서관이 있는 장계면을 제외한 장수읍 등 6개 읍면에 총 6개 작은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장수군은 도서관 운영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 등 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 교육, 운영위원회 지원 등 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위한 지원도 하고 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