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전북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워크숍 참가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7-31 22:03:11
기사수정
  • - 완주군 청소년시설 3곳 참여, 청소년 간 교류와 소통, 활동 사례 공유 및 공동체 의식 함양 나눠
[완주뉴전북] 완주군 청소년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과 인솔자 등 29명이 최근 12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린 ‘2025 전북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워크숍에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14개 시군 청소년참여기구 소속 청소년과 지도자 등 120여 명이 함께하며 청소년 간 교류와 소통, 활동 사례 공유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완주군에서는 청소년수련관, 이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센터 고래 등 3개 청소년시설에서 29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우수 청소년 참여기구 사례를 통해 타 기관의 활동을 배우고, ‘심쿵 오징어게임으로 팀워크를 기르는 공동체 활동과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 청소년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였다.

청소년시설 전북연합 워크숍 참여
 

워크숍에 참여한 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은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교류하며 낯설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태권도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과 스포츠의 의미를 함께 느낄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기완 아동친화과장은 완주 청소년들이 지역을 넘어 전북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소중한 주체로 성장하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이번 워크숍이 청소년들의 자치 역량을 높이고 전라북도 청소년 네트워크 형성에 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