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수소승용차 보급 확대 시승체험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7-29 23:24:31
기사수정
  • - 총 50대의 수소승용차 보급 계획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수소승용차 보급 확대를 위해 29일 시청과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승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친환경 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는 시가 수소차의 실제 주행성능과 편의성정숙성친환경성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특히 이번에 체험할 디올 뉴넥쏘는 지난 6월 출시된 최신 모델로세련된 디자인과 강화된 주행 안전성고효율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올해 총 50대의 수소승용차를 보급할 계획으로행사를 통해 실수요자 중심의 수요를 확대하고 차량 보급률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시민들의 수소차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9월 김제 하동 일원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으로 편의성과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어 보다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해진다,

 

최중식 환경과장은 수소승용차의 보급은 계속해서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 속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활 속 실천 활동의 방법이다며 이번 시승 체험을 통해 수소자동차가 먼 미래의 교통수단이 아닌지금 당장 우리 곁에서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임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시는 수소차 보조금 3,45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시승 행사와 연계하여 상담창구 운영과 보조금 신청 안내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