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스포츠로 하나 된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5-07-22 16:45:00
기사수정
  • - 3점슛, 스포츠농구, 축구, 야구, 스태킹, 챌린지바운스, 컬링 등 총 7개 종목 활동, 경쟁이 아닌 체험 중심의 활동
[정읍=뉴전북] 정읍시가 청소년의 문화 감수성과 자율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한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스포츠 놀이 중심의 다채로운 체험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정읍시, 스포츠로 하나 된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 청소년문화체육관 2층 강당에서 청소년 스포츠놀이 한마당을 주제로 진행됐다. 청소년 동아리 10개 팀과 일반 청소년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종목을 직접 체험하고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3점슛, 스포츠농구, 축구, 야구, 스태킹, 챌린지바운스, 컬링 등 총 7개 종목에서 활동하며 친구들과 함께 땀을 흘리고 웃음을 나눴다. 경쟁이 아닌 체험 중심의 구성 덕분에 참가자들은 스포츠의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며 자발적 참여와 협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스포츠와 문화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역량을 키우고, 자유롭게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읍시 청소년문화체육관은 어울림마당 외에도 청소년동아리 활동,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오는 10월에는 명랑운동회’, 11월에는 동아리 발표회가 예정돼 있어,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이 이어질 예정이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