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시민 생활안정·지역경제 활력 기대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5-07-21 21:15:32
기사수정
  • - 신청 접수는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 오프라인 신청은 카드사 은행이나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발급, 9월 12일까지 신청 가능
[정읍=뉴전북] 정읍시는 21일부터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을 시작했다.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시민 생활안정·지역경제 활력 기대


이번 지원은 올해 618일 기준 정읍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 10571명을 대상으로 하며, 228억원 규모에 달한다.

 

소비쿠폰은 가구 유형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일반 시민은 1인당 20만원, 차상위 계층과 한부모가정은 35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45만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912일까지 가능하다.

 

접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오프라인 신청은 카드사 은행이나 각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사용기한은 오는 1130일까지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전액 국고로 환수된다.

 

소비쿠폰은 연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업소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시민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지역경제에도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소비쿠폰이 시민들에게는 생활안정의 디딤돌이 되고, 소상공인들에게는 골목상권 회복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민생 안정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에도 시민 1인당 30만원씩 총 310억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전국 최초로 지급해 지역경제의 숨통을 틔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