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하늘길 따라 식음료ㆍ보건관련 의약품 배송, 남원시 드론배송 본격 개시
  • 이서원 기자
  • 등록 2025-07-17 13:30:26
기사수정
  • - 국토교통부 ‘K-드론배송’ 고도화 사업 선정… 첨단 기술 기반 공공서비스 확대 - 산간·관광지에 특화된 권역별 물품 구성 및 간편한 주문 체계 구축
[남원=뉴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국토교통부-항공안전기술원의 K-드론배송고도화 사업을 기반으로 남원형 드론배송체계를 구축하고, 오는 74일부터 본격적인 드론배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하늘길 따라 식음료.보건관련 의약품 배송, 남원시 드론배송 본격 개시
 

이번 사업은 드론을 활용한 식음료 및 보건관련 의약품 배송 서비스로, 남원시민과 관광객은 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드론배송이 가능한 배달점(10개소)에서 원하는 물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1128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배송이 이뤄진다.

하늘길 따라 식음료.보건관련 의약품 배송, 남원시 드론배송 본격 개시
 

남원시는 지난 2, 아쎄따와 함께 국토교통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드론배송 분야)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이후 드론기체의 주요 부품 국산화, 배달앱 연동 시스템 구축, 가맹점 모집, 사전 점검을 위한 시연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왔다.

 

이번 드론배송 서비스는 운봉권역과 시내권역으로 나뉘어 권역별 특성에 맞춘 물품 배송이 이뤄진다. 산간지역인 운봉권역에는 보건관련 의약품 위주로, 관광객이 많은 시내권역에는 읍천리 382, 천원빵, 삼시세끼 김밥 등 분식, 베이커리, 음료 등 먹거리 중심의 배송이 진행된다. 주문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먹깨비앱을 다운로드한 후, 가까운 배달점을 선택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드론배송 서비스는 앱을 통해 주문 후 가까운 거리에 있는 라이더가 드론배송센터로 물품을 배달하고 드론배송기체로 배달점까지 비행을 하여 투하하는 방식이다. 주문부터 수령까지 약 20~30분 소요된다.


이서원 기자 new365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