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부안군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동일, 김정) 위원 15명이 용진읍을 방문해 지역복지 특화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한 위원들은 각 지역에서 추진 중인 특화사업을 발표하고 상호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 사례를 소개해 각자의 지역 상황에 맞는 복지사업 구상에 참고할 수 있는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나누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용진읍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해 운영 중인 전용활동공간 ‘그래(yes)센터’를 둘러보며, 청소년 참여 중심의 공간 조성과 프로그램 운영 사례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용진읍_부안읍용진벤치마킹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용진읍의 지역복지 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특화 사업들에 대해 상호 공유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지역복지를 만들기 위해 두 협의체가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선호 용진읍장은 “멀리서 찾아주신 부안읍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류가 지역 복지현장의 좋은 자극과 영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협의체 간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복지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