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 창의·예술 미래공간 ‘다움’ 개방 행사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7-15 23:22:47
기사수정
  • - 항상 열려있다움! 주제로 홍보를 위한 동아리활동 및 체험 기간 가져
[김제=뉴전북]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은 2025년 7월 14일(월)부터 7월 19(토)까지 김제 창의·예술 미래공간 ‘다움’홍보를 위해 개방 행사를 가진다.

김제 창의·예술 미래공간 ‘다움’은 지난 2024년 5월 20일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미래 삶을 키우는 공간으로 개관식을 갖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자치공간을 구성하여 운영을 시작하였다. 

다움 활동 사진

이번 개방 행사는 ‘항상 열려있다움’라는 부제를 달고 김제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 교원, 학교밖청소년, 지역주민 등 다양한 주체들에게 ‘다움’을 홍보하고 활동 내용을 소개하며 체험 공간 등을 개방하여 향후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다움 활동 사진

행사에서는 특별체험, 공간 체험, 자율체험의 3개 영역으로 제과제빵, 레진공예, 업사이클링, 원예, 미술, AR/VR/XR 체험, 레고, 마인드맵, 컬러링, 인생네컷, 문학자판기, 북카페 체험 등의 다양한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활동해 봄으로써 ‘다움’ 공간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현재까지 김제지역 초중고 450명이 신청하여 날짜별로 체험과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7월 19일(토)에는 학생, 학부모들과 지역주민도 자유롭게 체험활동 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강진순 교육장(김제교육지원청)은 ‘김제 창의·예술 미래공간 ‘다움’은 앞으로 한강라면기, 코인노래방, 간식자판기 등을 확보하여 김제 지역 학생들의 아지트 공간으로 활성화 될 것이며 자기주도학습센터 등의 유치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미래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운영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주은선 기자 silver_line21@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