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임실군, ㈜뉴트라코어 오수 제2농공단지 임실공장 준공식 개최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5-07-04 22:26:23
기사수정
  • 건강기능식품 GMP 공장 준공, 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식약처 허가 독점적 생산,본격적인 생산 체제 돌입, 유망 기업 유치 및 제조업 경쟁력 강화

[임실=뉴전북] ㈜뉴트라코어가 지난 3일 오수 제2농공단지 내 임실공장에서 건강기능식품 GMP 공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생산 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심 민 임실군수,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박정규 도의원, 장종민 군의장, ㈜뉴트라코어 최범락 대표이사와 임직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뉴트라코어는 2018년 법인을 설립,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연구 개발(R&D)하는 기업으로 천연물(고추냉이잎추출물, 레몬밤추출복합물 등) 연구개발에 대한 오랜 경험과 식약처 허가를 통한 독점적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2024년 7월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군과 75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임실공장 설립을 본격화했다.

이번에 준공된 임실공장은 오수 제2농공단지에 위치한 2,000평 부지에 600평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GMP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GMP 인증은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 식품 및 의약품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품질 관리가 일정 기준 이상임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 GMP는 Good Manufacturing Practice의 약자로, 우수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의미.
공장이다.

㈜뉴트라코어는 이 공장을 통해 천연물 소재 기능성 원료 개발에 그치지 않고 완제품을 안정적으로 자체 생산하여 소재의 차별성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기술 및 가격 경쟁력 확보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임실군에 자사 확보 소재 및 신규 천연물 소재를 재배할 수 있는 농장 구축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으로의 개발을 진행하여 관내 원재료 매입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농가를 위한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범락 대표이사는 “뉴트라코어 건강기능식품 원료 GMP 공장의 준공을 함께 축하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기쁨과 깊은 감사를 느낀다”며 “이곳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에 자리 잡은 이 공장은 저희 뉴트라코어가 천연자원의 산업화와 글로벌화를 향해 내딛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주) 뉴트라코어 임실공장 준공식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향후 뉴트라코어가 건강기능식품 제조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며 “이번 임실공장 준공으로 오수 제2농공단지 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투자에 활력을 불어넣고, 유망 기업 유치와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