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7-02 23:00:29
기사수정
  • - 수용인원은 매회 70명, 김제시민만 사전 예약 가능
25년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김제=뉴전북] 김제시(정성주 시장)가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시는 오는 8일부터 824일까지 41일간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장 시간은 오전 9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다. ,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과 시설정비를 위해 휴장하고 우천시에는 안전을 위해 운영을 하지 않는다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물놀이장은 875규모에 수심 30로 동시 수용인원은 매회 70명 이며 벽천분수, 수조합물놀이대 1, 놀이기구 7종과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 가족쉼터 등 그늘막을 설치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앞서 시는 개장 전 지난 630일까지 청소를 진행해 이용객들이 불편이 없도록 시설 정비를 했으며, 시설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시범 운용 및 안전점검 또한 마쳐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만전을 다했다.

 

시는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고 소독을 실시하며 물놀이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격증을 소지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다해 나가고 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5세 이하 유아는 보호자를 1인 동반 해야 되며, 저학년(1~3)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요금은 무료이며 물놀이 시간은 110분에 휴식 10분 방식으로 1/4회로 운영하고, 정비시간은 오후 130분부터 오후 2시 반으로 이때 출입은 제한된다

 

예약방법은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김제시민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안겨주는 무더위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안전과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은선 기자 silver_line21@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