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대 등 4개 국립대가 함께한 "나라사랑 독도사랑 국토탐방단"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6-30 21:41:29
기사수정
  • - ‘2025 국토탐방단’ 구성해 3박 4일동안 울릉도·독도 방문- 우리 영토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갖게 된 시간
[교육=뉴전북] 전북대 조동휴 학생취업진로처장은 전북대, 경북대, 전남대, 충남대와 공동으로 ‘2025 나라사랑 독도사랑 국토탐방단을 구성해 지난 625일부터 28일까지 34일간 울릉도와 독도 일대를 탐방하며 국토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대학에서 선발된 학생 36명씩 총 144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독도 입도와 역사 특강, 안용복기념관 견학, 태극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바른 역사 인식을 함양하고, 국토 수호의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독도를 밟은 학생들은 책이나 인터넷으로만 접했던 독도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어 매우 감격스러웠다우리 영토를 지켜낸 선조들의 헌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동휴 진로처장은미래 세대들에게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역사적 자긍심을 갖게 하기 위해 대학 간 공동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탐방이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대 등 4개대학 나라사랑 독도탐방

한편, 4개 국립대가 함께한 이번 공동 국토탐방은 대학 간 협력의 모범 사례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각 대학은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선 연대와 교육적 의미를 담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