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하계 조사료 재배 계약 접수…“농가 소득·자급률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5-06-18 23:36:26
기사수정
  • -조사료 작물 재배 계약 신청 오는 7월 11일까지
[정읍=뉴전북] 정읍시가 국내산 조사료 자급률을 높이고 농가 소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하계 조사료 작물 재배 계약 신청을 오는 711일까지 받는다.

정읍시, 하계 조사료 재배 계약 접수…“농가 소득·자급률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신청 대상 작물은 사료용 옥수수, 총체 벼, 수단그라스 등이다. 계약을 원하는 경영체(연결체)는 하계 조사료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와 사일리지 제조 및 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뒤, 계약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기준 동계 조사료 6045ha에서 105087, 하계 조사료 1122ha에서 37022톤을 생산한 바 있다. 시는 올해 동계 조사료는 봄철 이상저온과 일조량 부족 등 기상 여건 악화로 생산량이 다소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면 하계 조사료는 작황 호조와 재배 확대 기대에 따라 지난해보다 면적과 생산량 모두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재배 계약을 통해 양질의 조사료 생산과 유통 기반이 강화되면 경종농가와 축산농가 모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내산 사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