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부안군립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운영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5-06-12 23:57:28
기사수정
  • -6월 14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차시로 운영
[부안=뉴전북] 부안군립도서관이 책 읽기와 코딩을 융합한 특별한 독서 프로그램인 이야기가 있는 코딩을 오는 614일부터 운영한다.

부안군립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접 코딩을 통해 창의적 표현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과정은 614일부터 75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차시로 운영되며 매회 오후 1시부터 330분까지 부안군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부안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다.

 

쓰레기는 우주에도 있다(연암주니어)’다짜고짜 배구(나무말미)’를 주제 도서로 선정하고 사서와 함께 독서를 진행한 후 코딩 전문 강사와 함께 3차원 가상공간 코딩을 배우게 될 예정이다.

 

부안군립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운영


학생들은 책 속 주제를 확장해 우주정거장 디자인하기, 인공지능 미션 코딩, 가상공간 스타디움 디자인, 미니게임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되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독서의 즐거움과 함께 코딩의 기초 원리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코딩으로 구현해 보는 과정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은 물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