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대, 장애학생 체험 프로그램 통해 교육복지 실현 ‘앞장’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6-10 22:13:30
기사수정
  • -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맞춤형 진학 안내부터 전공체험 진행
전북대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교육=뉴전북]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장애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잇달아 운영하며 교육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전북대는 지난 528일부터 29일까지 장애학생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 실시한 데 이어, 69일부터 10일까지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했다.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전북대에서 열린 진로·진학 박람회 기간에 맞춰 마련된 것으로, 장애학생을 위한 편의지원 제도 및 캠퍼스 내 시설 등을 안내하며 전북대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및 인솔 교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어 69일과 10일에 열린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대가 주관한 행사로, 전주솔내고, 남원용성고, 전북사대부고, 전주은화학교 등 4개 고등학교에서 총 8명의 장애학생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생활 특강, 전공 체험, 캠퍼스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활을 직접 체험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조동휴 전북대 학생취업진로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장애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대학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복지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