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어린이들도 심폐소생술 할 수 있어요!!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5-28 21:54:19
기사수정
  • - 5세 미만 어린이 대상 눈높이형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법 익혀 생명을 지키는 밑거름 될 것
[교육=뉴전북] 완주군 행복완주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집 심폐소생술 체험교실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완주군에 따르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만 5세 미만의 어린이집·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의 신청을 받아 눈높이형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어린이집 심폐소생술 체험교실

심폐소생술 체험교실은 심정지환자 소생사례 심폐소생술의 정의와 중요성 응급상황 시 119 신고방법 어린이용 실습 기구를 통한 가슴압박 소생술 체험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에 관한 내용으로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는 교육과 실습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최근 9살 아들이 집에서 쓰러진 엄마에게 심폐소생술을 하여 살린 사례가 소개되며,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린이들이 선생님의 지도하에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모습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심폐소생술 체험관이 있어 가족 단위나 5인 이상 성인 심폐소생술 체험도 예약제로 체험이 가능하다.

 

어린이가 선생님의 지도하에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다

이재연 보건소장은 어린 시절부터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을 익히는 것은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