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시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여행 시작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5-28 15:40:54
기사수정
  • - 6월, 영등·유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 이달 28·29일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참여 신청
[익산=뉴전북] 익산시는 다음달부터 영등도서관과 유천도서관에서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28일 밝혔다.

익산시립도서관, 인문학 여행 시작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으로 마련됐다. 길 위의 인문학은 강연, 체험, 탐방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삶의 통찰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영등도서관은 '에스(S)의 인문학: 과학(Science) 그리고 향기(Scent)'를 주제로, 성인과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 '센트(Scent)+'는 향을 중심으로 미술, 음악, 꽃차 등을 결합한 오감 체험형 예술 인문학 강연이다. 65일부터 7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 운영한다.

 

청소년 대상 '예술가의 발명노트'는 예술가의 삶과 작품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익히고, 발명품을 제작해 보는 과학기술 융합 프로그램이다. 625일부터 7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유천도서관은 '선을 넘는 고전산책'을 주제로, 고전 속 다양한 학문과 클래식 음악을 융합한 강연을 통해 인문 교양과 정서적 안정을 함께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611일부터 8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1회 운영된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