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강력한 악취 저감 활동 박차...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5-26 23:02:13
기사수정
  • - ‘쾌적한 환경도시’ 조성에 총력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 시민들의 삶의 질을 저해하는 고질적인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제시, 강력한 악취 저감 활동 박차...
 

특히축산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 민원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락한 생활 환경을 공하기 위해 악취배출시설 강력한 현장 점검축산악취 인식전환을 위한 교육다양한 악취저감 홍보 활동 등 대응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시는 악취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악취 발생원에 대한 강도 높고 체계적인 점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다량의 악취가 발생하는 퇴·액비 제조시설 12개소에 대해 전북특별자치도 등 관계기관과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위반 사항이 확인된 사업장은 행정 및 사법처분해 악취문제 해결을 위한 김제시의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앞서 지난 4월 15일 용지면사무소에서 혁신도시 인근 돼지 축사를 대상으로 악취 발생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 자리에서 축산 농가는 악취저감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으며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더불어시는 올해 축산농가와 재활용시설을 대상으로 악취저감제 지원사업을 수행해 고질적인 악취를 효과적으로 저감토록 할 예정이다.

 

시는 악취 저감 노력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체적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현수막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활용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축산 분뇨와 악취 문제 해결은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위한 필수 과제이자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시급한 현안이라며, “강력한 점검교육시민과의 소통으로 악취를 현저히 줄여 악취 없는 청정 김제를 만들어 나가는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은선 기자 silver_line21@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