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누리집 전면 개편 착수, 내년부터 새 얼굴로 만난다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5-23 15:58:05
기사수정
  • - 23일, '익산시 누리집 전면 개편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대표 누리집 포함 29개 웹사이트 개선…편의·접근성 향상
[익산=뉴전북] 익산시가 시민 중심의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익산시 누리집 전면 개편에 착수했다.

 

익산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익산시 누리집 전면 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익산시 누리집 개편 착수, 내년 새 얼굴로 만난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영석 부시장과 누리집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개편 방향과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개편 대상은 익산시 대표 누리집을 포함한 총 29개 웹사이트로 문화관광, 행정복지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웅포관광캠핑장, 통합예약시스템, 교도소세트장 등의 누리집이다.

 

이번 용역은 내년 1월부터 새로운 누리집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8개월 간 진행된다. 개편의 핵심은 디자인과 구조를 개선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있다.

 

주요 개편 내용은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반응형 웹 구현 통합검색 기능 강화 카드결제 기능 도입 등 온라인 서비스 간편화 사회적 약자도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자점자 서비스 탑재 등이다.

 

익산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 계획을 보완·조정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누리집 개선 성과를 도출해 낼 계획이다.

 

강영석 부시장은 "이번 누리집 개편은 시민의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익산시의 특성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 누리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부서장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