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4년 연속 선정
  • 이서원 기자
  • 등록 2025-05-22 11:33:40
기사수정
[남원=뉴전북] 남원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남원시공공도서관은 4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고, 올해 사업비로 국비 1,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인문학을 가까이 접하고 공공도서관 등에서 인문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매력을 발굴·확산하며, 문 가치 확산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남원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에 6월 초부터 성인 20명을 모집하여, 617~ 9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2회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남원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강좌는 인문학에 대한 관심 증진과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문명사로 보는 아시아 문화인류학 주제로 강연 및 토론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원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4년연속 선정(도서관사진)

남원시는 “4년 연속 선정은 지역 시민들의 관심 속에 만들어온 인문학 기반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이서원 기자 new365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