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우수’
  • 정지은 기자
  • 등록 2025-05-20 17:00:51
기사수정
  • 소상공인 융자지원 확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비 지원 등 우수 평가


[고창=뉴전북] 고창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발표한 ‘2025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A)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2024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자료를 모니터링해 분석한 결과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도 2024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5개 분야로 고창군은 합산 총점이 83점을 넘어 우수등급인 A를 받았다.

 

민선8기 고창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넘치는 고창을 위해 80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중 완료 15, 이행 후 계속추진 33, 정상 추진 32건으로 80%의 이행률을 보이며 순항중이다.

 

고창군은 내실있고 신뢰받는 공약사업을 위해 심덕섭 군수 주재로 분기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와 연 2회 공약이행평가단 점검회의, 매니페스토실천 특강 개최 등 공약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 융자지원 확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비 지원 확대, 농기계구입지원 확대, 저소득층 그린 리모델링 사업 보조금 확대 등 군민 맞춤형 공약사업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결과는 공직자와 30명의 군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이 함께 노력하여 공약의 완성도를 높인 결과다앞으로도 모든 군민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eunblue0114@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