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기상이변과 이상기후로 인한 축산재해 예방사업 본격 추진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5-16 20:18:35
기사수정
  • - 가축재해보험 가입과 폭염 대응 시설 지원

[사회=뉴전북] 완주군이 여름철을 앞두고 이상기후로 인한 축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폭염 대응시설 지원 등 축산재해 예방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기상이변과 이상기후로 인해 폭염, 태풍, 집중호우 등의 자연재해 발생 빈도와 강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고온으로 인한 가축 폐사, 축사 화재 등 축산업 전반의 피해 위험이 커지면서 가축재해보험은 농가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상기후축산재해예방총력

완주군은 한우, 돼지, , 꿀벌 등 주요 축종을 포함한 총 1,534개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재해보험 지원 예산 19,300만원을 확보해 농가의 안정적인 축산경영을 뒷받침하고 있다.

 

아울러 여름철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폭염 스트레스 완화제 지원 축사 냉방시설 설치 축사 환경개선 사업 등을 포함한 14,000만 원 규모의 예산을 별도로 편성해 피해 예방을 위한 현장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기상특보 발효 시 신속 대응을 위한 상황실 운영, 축사 전기설비·배수로 점검 등 재해 취약농가에 대한 사전 점검도 병행해 축산재해 예방과 복구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 현상이 심화되는 만큼, 축산농가가 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가축재해보험 가입과 폭염 대응 시설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완주군은 앞으로도 축산농가의 안전과 지속 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체계적인 재해 예방과 지원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