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총상금 14억! ‘도전! K-스타트업 2025’ 호남권 대표팀 선발 예선, 전북대 주관 개최”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05-13 20:21:24
기사수정
  • -청년 창업의 문을 열다! 전북대 -호남권 예비 창업팀 모집
청년 창업아이템 챌린지 웹포스터
 
[뉴스-뉴전북]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국경수)이 국내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5’에 참여할 호남권 대표팀을 선발하기 위해 예선격인 ‘2025 창업중심대학 호남권 청년 창업 아이템 챌린지(혁신창업리그 클럽리그)’를 개최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25’는 중소벤처기업부를 비롯한 10개 정부 부처가 공동 주관하며, 총상금 14억 원이 걸린 전국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 경진대회다.

 

전북대는 이번 예선을 통해 전북, 전남, 광주, 제주 등 호남권역 내 유망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팀을 발굴하고, 본선 진출팀을 추천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팀장 포함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예비창업팀이다. 팀장은 사업자 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자여야 하며, 반드시 권역 내 거주자 또는 소속 대학이 호남권에 위치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66일까지며, 접수는 이메일(egg@jbnu.ac.kr)을 통해 이뤄진다. 선정된 3개 팀에는 총 1,00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전북대 양오봉 총장은 이번 예선은 호남권 청년 예비 창업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들을 전국 무대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역량 있는 예비 창업팀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