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군산시 중앙동·금동119소방센터, 소방 합동훈련 진행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04-21 12:30:20
기사수정
  • “소방안전은 훈련에서 시작해”

[사회=뉴전북] 군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8일 소방 합동훈련으로 실전 대응 역량을 점검하고 위기관리 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중앙동 직원들과 통장 등 다수가 참여해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펼쳤다.

이번 훈련은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시행규칙에 따라 추진됐으며, 공공기관 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인명 보호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메시지 전달을 통한 직장소방대 임무 수행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인명 대피와 초기 진압, 구조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소방대장 김종훈 동장을 중심으로 각 분대가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체계적인 협업을 보여줬다.


훈련 현장에서는 화재 발생을 가정한 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소방시설 활용 및 방제 요령 숙지 ▲탈출 요령 시연 ▲인명 구조 연습이 차례로 진행되었고, 훈련 후 강평을 통해 개선점도 공유했다.

훈련에 참여한 민원인은 “평소 막연했던 화재 상황이 실제처럼 느껴졌고, 이런 훈련이 주민의 안전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다”라고 말했다.

김종훈 중앙동장은 “이번 훈련은 위기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훈련을 계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