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청년 봄을 잡(JOB)다" 익산 다이로움 취업박람회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4-15 16:24:35
기사수정
  • - 15일, 익산 청년시청서 '청년 봄을 JOB다!' 취업박람회 열려- 단순 채용을 넘어 안정적 지역 정착을 돕는 통합형 일자리 플랫폼
[익산=뉴전북] 익산시가 청년과 기업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는다.

 

익산시는 15일 청년과 기업 모두의 뜨거운 관심 속에 익산 청년시청에서 '다이로움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청년 봄을 잡(JOB)다" 익산 다이로움 취업박람회
 

이번 박람회는 '청년 봄을 잡(JOB)!'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지역 내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의 실제 수요를 반영한 참여형 구성을 통해 청년과 기업이 서로를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목을 받았다.

 

설명회에서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지역 강소기업과 선도기업, 인턴 지원사업, 청년정책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11개 기업이 참여해 사전 및 현장 접수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청년 봄을 잡(JOB)다" 익산 다이로움 취업박람회
 

또한, 지역 기업정보 현황판과 청년 선호도 조사 공간이 마련돼, 지역 기업에 대한 청년의 관심과 인식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익산시는 올해 짝수 달마다 취업박람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며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