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우리동네늘배움터 '더 가까워진 배움의 기쁨…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4-01 14:43:46
기사수정
  • - 28개 지역 61개소 선정…천연화장품부터 챗GPT까지 다양한 강좌- 상반기 50개소 67개 프로그램 운영, 하반기 25개 추가 강좌 예정
[익산=뉴전북] 익산시는 일상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한 '우리동네늘배움터상반기 프로그램을 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익산시-우리동네 늘 배움터-더 가까워진 배움의 기쁨

우리동네늘배움터는 읍면동 단위의 유휴공간을 배움터로 지정해 시민들이 기획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찾아가는 평생교육 사업이다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주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로당복지센터 등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배움터는 28개 지역 61개소가 지난해 2월 선정됐으며프로그램은 상반기 67개와 하반기 25개가 진행된다상반기 세부 강좌는 천연화장품 만들기(함라등대작은도서관통기타(곰개나루복합문화센터어반드로잉(망성아담작은도서관GPT 활용법(꿈드림작은도서관플라워디자인(익산학생교육문화회관양말공예(신동경로당등이다.

익산시-우리동네 늘 배움터-더 가까워진 배움의 기쁨

익산시는 학습매니저를 각 배움터에 파견해 주민의 학습 상담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익산시 관계자는 "우리동네늘배움터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마을 공동체의 결속을 강화하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즐겁게 배우며 삶의 활력을 얻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