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배움의 문 활짝…성인문해교육 공모 선정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3-31 12:58:00
기사수정
  • - 기초·디지털·생활문해 3개 부문 선정, 국비 5,700만 원 확보- 비문해·저학력 성인 대상 교육 확대, 실생활 중심 교육 강화
[익산=뉴전북] 익산시가 시민들의 문해력 격차를 해소해 평생학습도시 구현에 박차를 가한다.

익산시는 교육부 주관 '2025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기초문해디지털문해생활문해 등 3개 부문에서 국비 5,700만 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익산시는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기초문해 교육인 '한글 기초'와 '초등·중학 학력 인정 과정등을 운영한다이와 함께 스마트폰 사용법키오스크 활용법 등 생활 밀착형 디지털문해 교육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익산시 배움의 문 활짝, 성인문해교육 공모 선정(성인문해교육)

특히올해 새롭게 신설된 생활문해교육 부문에는 '생활 속 영어마스터과정이 개설돼 알파벳부터 단어의 소리·발음(파닉스)까지 배울 수 있는 기초 영어 교육을 제공한다실생활에 꼭 필요한 영어 단어 읽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IMAGE3#]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평생학습관 문해교육센터(063-859-582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제 문해교육은 단순히 한글을 배우는 것을 넘어일상에서 꼭 필요한 실생활 능력을 갖추는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시민의 학습 수요를 반영하고성인학습자의 지속적인 학습 참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