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산불 예방 위해 유관기관 협력 강화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3-11 13:55:54
기사수정
  • - 11일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산불 발생 대비 공동 대응 방안 논의
[익산=뉴전북] 익산시가 봄철 대형 산불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익산시는 11일 북부청사 회의실에서 산불방지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고산불 발생에 대비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5년 산불방지를 위한 익산시 유관기관 협의회

이날 회의에는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익산소방서 익산경찰서 익산교육지원청 육군 부사관학교 육군 제9585부대 한국전력공사 익산지사 익산산림조합 등 산불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동시 다발성 및 대형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은 청명·한식·상춘(3~4시기를 앞두고 기관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각 기관은 산불 예방과 신속한 진화를 위한 역할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익산시는 이번 겨울 강우량 감소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산불 방지를 위해 지난 1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했다이를 통해 산불 예방 홍보산불 감시원 배치무인 감시카메라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건조한 기후와 기온 상승으로 인해 올해 산불 발생이 위험이 높아진 만큼 유관 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불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철저한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