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행정안전부 2024년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 유미 기자
  • 등록 2025-02-28 20:35:26
기사수정
  • -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현장 중심 문제 해결·주민 서비스 개선에 높은 점수
행안부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행안부에서 통보를 받았으며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 창출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다.

 

시는 기관장 혁신 리더십현장 중심 소통으로 민생문제 해결주민 서비스 개선 및 행정 사각지대 해소칸막이 해소 및 협업미래세대를 위한 정책과제 발굴·대응 분야 등 주요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전국 유일 특장차 원스톱 클러스터 구축지역활력타운 힐스타운 시암 공모 선정전국 최초 우분연료화 시설 설치김제시 단독 상공회의소 설립 추진전통시장 5일장 확대 운영공공심야약국·달빛어린이 병원 운영전북권 최초천사무료급식소 유치 등이 혁신적인 모델로 평가 받았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정의 목표는 오직 시민의 행복이고시민의 행복이 곧 시정의 성공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체감도가 높은 혁신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더 특별한 내일기회의 도시 김제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 미 기자 sea7131@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