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역사탐방‘역사와 함께하는 나눔 한스푼’진행
  • 유미 기자
  • 등록 2025-02-27 21:46:16
기사수정
  • - 김제로타리클럽, 전북김제지역자활센터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김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석규)가 지난 26일 김제로타리클럽(회장 조유일)의 후원으로 역사와 함께하는 나눔 한스푼이라는 주제로 지역 청소년들의 역사의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의 자녀들 32명을 대상으로 아리랑문학마을 등 김제시의 역사적 장소를 견학하고영화관람커피숍 체험 등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평소 여러가지 제약으로 견학이나 여행이 어려운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김제지역의 역사를 배우고 겨우내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이번 사업을 함께 준비한 이석규 센터장은 외부활동이 어려운 분들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역사적 현장 견학을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며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들과 함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제로타리클럽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과 장애인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과 사랑의 쌀 나눔 행사 등 많은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연계한 전북김제지역자활센터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아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자활의욕고취 및 자립능력향상을 지원하여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자활 촉진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유 미 기자 sea7131@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