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중소기업 금융 부담 완화… 10억 원 융자 지원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5-02-27 21:34:50
기사수정
  • 관내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순창=뉴전북] 전북 순창군이 관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은 대출 이자차액(4%)을 보전해 저금리로 자금을 융자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융자액 10억 원 규모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융자 신청을 연중 수시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번 자금 지원은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으로 구분된다. 재료비, 인건비 등 운전자금은 최대 3억 원 한도로 3년 이내 1년 거치, 2년 균등상환 조건이며, 기계·설비 구입 등을 위한 시설자금은 최대 5억 원 한도로 5년 이내 2년 거치, 3년 균등 상환 조건으로 지원된다.

융자 대상은 순창군 내 공장등록을 마친 중소기업으로 금융기관 여신 운용 규정상 대기업 계열이 아닌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융자 승인 후 미상환 업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 업체로 규제 중인 기업, 행정상 제재를 받은 기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관련 서류를 구비해 농협은행 순창지부, 전북은행 순창지점, 남원 소재 기업은행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자금 걱정 없이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기업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경제교통과(063-650-1324) 또는 각 융자은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