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고창군, 청년친화도시 도약 위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정지은 기자
  • 등록 2025-02-18 17:42:45
기사수정
  • 18~45세 청년…일자리·창업 등 분야


[고창=뉴전북] 고창군이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진단하고, 참신한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2024218일부터 318일까지 한 달간이며, 고창군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만 18~45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 및 창업 주거 및 정주여건 문화·여가 교육 및 복지 기타 청년 정책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포함하며,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높은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할 계획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참가자에게는 총 2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상(1)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1)에게는 50만 원, 장려상(2)에게는 각각 30만 원이 수여되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후 실제 군정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접수는 이메일 또는 신활력경제정책관 청년창업팀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창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이 직접 정책을 기획하고 주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청년 친화적인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청년들이 고창에서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25년 청년 정책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지은 기자 eunblue0114@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