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군산시 , 주민과 함께하는 읍면동 신년대화 성료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02-13 21:30:46
기사수정
  • 수송동 시작으로 27개 읍면동 순회, 주민 목소리 청취해서 시정 반영

[군산=뉴전북] 2025 을사년 군산시가 주민들의 솔직한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했던 읍면동 신년 대화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신년 대화는 총 27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12일간(1월7일~2월11일) 이어졌으며,▲강임준 군산시장의 신년 인사 ▲주요 시정․시책 설명 ▲시장과 주민의 현장 대화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불편 사항부터 읍면동별 주요 현안 및 시정 현안까지 폭넓은 의견이 교환되었고, 작년 신년 대화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의 처리결과를 안내해 주민들의 행정 신뢰도 제고 효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신년 대화의 주요 화두는 새만금 관할권 문제였다. 많은 시민들이 새만금 신항의 관할권에 대해 질문을 했고, 강 시장은 새만금 신항은 군산항의 대체항으로 조성된 군산시 관할의 항만임을 설명했다. 이어 새만금 신항의 관할권이 군산으로 결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대화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건의 사항을 수렴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정책 발굴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중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해 다양한 의견 수렴 확대와 시민 중심의 열린 행정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