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2월 걷기 챌린지 ‘걸어서 노담(NO! 담배) 속으로’
  • 이연희 기자
  • 등록 2025-02-07 01:19:18
기사수정
  • 28일까지 워크온 가입자 대상, 15만 걸음 달성 시 20명 상품 제공

[무주=뉴전북] 무주군이 걷기 활성화와 금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2월 걷기 챌린지, ‘걸어서 노담(NO! 담배) 속으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워크온(무주군민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을 통해 2월 한 달간 15만 걸음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건강관리 용품(오십견 마사지기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 어플리케이션 설치·가입 후 ‘걸어서 노담(NO!담배)속으로’에 접속, ‘2월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목표 달성 후에는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 박하영 팀장은 “걷기와 금연 실천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재미와 보람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고민하시지 말고 당장 실천에 옮겨보시라”고 전했다.

2월 걷기 챌린지, ‘걸어서 노담(NO! 담배) 속으로’는 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063-320-8240)으로 하면 된다. 

무주군은 주민들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금연클리닉 운영 등 금연, 절주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위험군 건강관리 등에 주력하고 있다. 

또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전문인력을 활용한 건강모니터링과 검진, 대면상담 등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통시장을 비롯한 축제 행사장을 찾아가 기초건강검진과 상담 등을 진행하는 통합건강증진센터 운영에도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이연희 기자 hbday-@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