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생활보장 및 긴급지원 심의회 개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5-01-23 19:31:11
기사수정

[정읍=뉴전북] 정읍시는 지난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회 정읍시 생활보장 및 긴급지원 심의회를 개최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저소득층 생활 안정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심의회는 취약계층의 권리구제를 목표로, 기초생활보장 사항에 대해 전문적이고 신속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저소득 계층의 생활 안정과 실질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심의회에는 사회복지 분야에 전문적인 식견을 갖춘 10명의 위원이 참석해 2025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추진계획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 조사계획 등을 심의하고 가족관계 해체 인정 및 보장비용 징수 제외 긴급복지 지원대상자 적정성 내역 심의 등 총 7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시 관계자는 법적 기준을 초과하더라도 실제 생계가 곤란한 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구제를 실시하기 위해 생활보장위원회와 소위원회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모두가 행복한 더 좋은 정읍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시는 이번 심의회를 시작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의 체계적인 추진과 함께 긴급복지 지원을 확대하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저소득 가구 지원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