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통시장 이용하고 따뜻한 나눔” 군산서 명절맞이 캠페인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01-22 20:29:52
기사수정
  • 신천지 군산교회,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500만 원 상당 물품 구매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군산=뉴전북]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1일 오전,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도마지파 군산교회(담임 오현택·이하 신천지 군산교회)는 군산공설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군산교회 성도들은 공설시장 입점 상가 여러 곳을 돌며 과일, 수산물, 정육, 반찬류, 건어물 등 500만 원 상당의 장보기를 했다.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물품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어려운 이웃 100여 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40년 넘게 가게를 운영해 왔다는 한 상인은 “코로나 때보다 요즘 더 경기가 어렵다고 느꼈는데, 젊은 사람들이 와서 시장에서 물건도 구매하고 응원도 해주니 정말 감사하다”며 “젊은 사람들이니만큼 SNS로 시장을 홍보해 주면 더 좋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 다른 한 상인은 “명절이 다가와서 손님이 더 늘어나길 기대했는데 어제도 손님이 너무 적어서 기운이 빠졌다”며 “그런데 다음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물건을 사가니 시장에 오랜만에 활기가 도는 것 같다”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군산공설시장 관계자는 “명절 때마다 전통시장에서 많은 물건을 구매하고, 시장 분위기를 활기차게 해주니 감사하다”며 “23일부터 27일까지 수산물을 구매하면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더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오현택 담임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공설시장을 비롯한 지역 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