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유공자·장애인 등에 겨울 식탁 위 든든한 ‘사랑의 김장 나눔’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4-12-05 10:13:53
기사수정
  • 신천지자원봉사단 군산지부 3일 6·25참전유공자회와 한국장애인문화단체 등 4개 단체 김장 김치 전달

[군산=뉴전북] 통계청이 지난달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농·축·수산물은 전년보다 1.0%, 채소는 10.4%로 가격 상승률이 크게 뛰었다. 이 같은 물가 상승으로 국민의 김장 부담이 늘고 있는 가운데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가 열려 온정을 전하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군산지부(지부장 오현택·이하 군산지부)는 지난 3일 6·25참전유공자 군산지회, 대한해외참전전우회 전북지부,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군산지회, 한국장애인문화 전북 특별자치도협회 등 4개 단체에 사랑의 김장 김치 40박스(400kg)를 전달했다. 

6·25참전유공자 군산지회 한 유가족은 “올해는 김치가 금치라는 말도 있어서 겨울나기 먹거리가 걱정이었는데, 매년 잊지 않고 김장 김치를 챙겨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장애인문화단체 군산시지회 한 회원은 “이 시기에 가장 필요한 김장 김치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받게 돼 든든하다”며 “덕분에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오현택 지부장은 “나라를 위해 청춘을 바쳐 헌신하고, 이 지역사회의 기반을 다져준 여러 고마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몸도 마음도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