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20개 경로당 찾아 구강건강 체험교실 ‘큰 호응’
  • 이연희 기자
  • 등록 2024-11-28 15:13:44
기사수정
  • 틀니 세척 등 구강관리법 교육 진행, 구강건강으로 건강백세 견인

[완주=뉴전북]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오는 12월까지 읍면 각 경로당 20개소에서 지역 내 어르신 85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체험교실은 지난 2월부터 3월, 11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구강보건 치과의사와 담당자 등 의료인력이 지역 내 경로당을 찾아 구강관리법, 칫솔관리법, 올바른 칫솔질 및 기본동작, 틀니 세척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로써 구강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관리를 통해 구강질환의 유병률이 감소될 뿐만 아니라 구강질환 예방적 관리로 구강건강 수명연장에 따른 삶의 질 향상 및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기대된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박인자 과장은 “구강 관리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저하된 구강 기능을 회복하는 데 기여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어르신들에게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함으로써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치주질환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주민을 위해 ‘계층별 스케일링(65세 이상 어르신, 금연등록자, 등록임산부)’ 사업과 어르신 의치(틀니)사업(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강건강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063-320-8355)으로 문희하면 된다.

이연희 기자 hbday-@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