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아동학대 예방주간 집중 캠페인”전개
  • 황신영 기자
  • 등록 2024-11-19 16:08:57
기사수정
  • -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해지는 긍정양육 홍보’
[남원=뉴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대형마트 인근에서 남원경찰서 및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주간 집중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아동학대의 심각성 알리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아동학대의 유형, 피해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신고 방법,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며 부모와 자녀 간 상호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양육 방법인 긍정 양육 129원칙 등을 홍보했다.

 

남원시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하여 아동 모두가 전하고 행복한 남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251월부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추진하여, 아동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대 예방과 조기 발견을 통한 피해 아동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동학대 예방이 우리 사회가 함께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의 안전과 권리를 지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